이번 글에서는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할 일(To Do) 관리 앱
"Todoist"을 추천하는 이유를 들려주고자 합니다.
제가 Todoist 앱을 사용한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 업무의 생산성 향상:
개인의 다양한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
→ 연구실 업무, 개인연구, 프로젝트 등 세부적으로 나눠서 할 일들을 정리
2. 좋은 습관 만들기:
매 번 반복해야 되는 일들을 명시해놓고 하나씩 실행할 때마다 체크함으로써
실행에 효과적인 동기부여
→ "좋은습관들" 프로젝트를 만든 뒤 하나씩 실행하면서 체크
3. 목표 달성률 높이기:
목표를 세분화하여 단계별로 설정하여,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 중 진도 파악
→ 올해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데, 책 앞에 공부 일정을 그대로 추가하였습니다.
제가 느낀 Todoist의 장점은!
멀티 플랫폼에서 동작
Todoist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저는 주로 안드로이드와 웹(구글 크롬) 상에서 앱을 사용하는데 일정 관리가 너무 편합니다.
업무시간에는 제가 주로 Ubuntu 운영체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웹(구글 크롬)상에서 사용하며,
밖에서 일정 관리가 필요할 때는 스마트폰으로 할 일들을 추가합니다.
편리한 작업 생성(with 멋진 자연어 처리)
Todoist는 신속하게 작업을 생성할 수 있도록 자연어 인식 기능을 제공합니다.
작업을 생성할 때 작업의 시간, 해당하는 프로젝트, 라벨,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는데
마감 날짜는 자연어 처리로 자동으로 인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.
그 외 프로젝트, 라벨, 우선순위 설정은 단축키를 사용하여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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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사나 포스트 바로 추가 가능
크롬 확장프로그램("크롬을 위한 Todoist")을 설치한다면
크롬에서 기사나 블로그 포스트를 개인이 설정한 리딩리스트 바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.
저의 경우 업무중에 연구에 대해 많은 포스트들(towards data science, medium 등)을 확인하는데,
참고할만한 포스트들은 바로 리딩 리스트에 추가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
매우 편리합니다.
- 드래그 해서 추가
* 이 경우 관리함(Inbox)에 자동으로 추가됨
- 확장프로그램을 통한 추가
구글 캘린더와의 연동
Todoist는 구글 캘린더와 상호 동기화 기능을 제공합니다.
Todoist에서 추가/수정한 작업이 구글 캘린더에도 반영될 뿐만 아니라,
구글 캘린더에서 추가/수정한 작업 또한 Todoist에 반영됩니다.
결론
이외에도 자세히 알아보면 여러 편리한 기능들이 많을 것입니다.
기본적인 기능들로도 저는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.
충분히 쉽게 활용할만한 앱인 것 같습니다.
"무료"
이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 번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.